Scroll to top

PRESS

제목[매일신문] '박동준 상' 수상 장소영 디자이너, "갤러리 분도에서 만나요"2020-11-05 17:44
작성자 Level 10

'박동준 상' 수상 장소영 디자이너,
"갤러리 분도에서 만나요"
 

   
   매일신문 
2020-11-04



   9일 갤러리분도에서 패션쇼, 내달 4일까지 전시회


9일 대구 중구 대봉동 갤러리 분도에서 제 1회 박동준상 수상자인 장소영 디자이너의 시상식 및 패션쇼가 열린다.
해당 전시 홍보 포스터.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제공



장소영 디자이너. 매일신문DB

 

제1회 박동준상 수상자인 '갸즈드랑'의 장소영 디자이너가 오는 9일 갤러리 분도에서 패션쇼를 열고 내달 4일까지 전시회도 갖는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이달 9일 9일 갤러리 분도 3층에서 장 디자이너(브랜드명 갸즈드랑)에 대한 시상식과 패션쇼가 개최된다고 3일 밝혔다.

현장에서 장 디자이너에게 상금 2천만원과 상장, 상패가 수여되며 이달 9일부터 내달 4일까지 갤러리 분도에서 '박동준 × 갸즈드랑' 전시회도 열린다.

장 디자이너는 수상 이후 약 2개월 간 이번 행사를 준비해 왔다.
 

그는 "이번 전시회는 2007년 박동준 선생이 SFAA에서 표현했던 다양한 색상과 갸즈드랑 실루엣의 만남이며, 그의 생전 작업에서 느낀 감동과 영광을 표현했다"고 밝혔다.

앞서 사단법인 박동준기념사업회와 매일신문사는 지난해 별세한 박동준 선생을 기념하고자 '박동준상'을 함께 제정, 첫 수상자로 장 디자이너를 지난 8월 선정했다.

포항에서 태어난 장 디자이너는 중앙대학교 의류학과를 졸업한 후 유명 어패럴 브랜드에서 16년간 디자인 실장과 디자인 총괄 기획을 해 온 실무형 디자이너로 2012년 자신의 브랜드 갸즈드랑을 런칭했다.


김윤기 기자 yoonki@i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