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박동준 대표 씨앗기금으로 마련된 '아름다운가게 대구 침산점' [영남일보] 2021-04-18 21일 오픈... 대구 네 번째 매장 21일 오픈식을 갖는 아름다운가게 대구 침산점은 고(故)박동준 대표<사진>의 씨앗기금으로 마련됐다. 영남일보DB
아름다운가게 대구 침산점이 오는 21일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점식을 갖고 매장 운영을 본격 시작한다.
아름다운가게 대구 지역 4번째 매장으로, 지역주민들의 자원봉사와 참여를 통해 운영한다. 특히 이번 대구 침산점은 아름다운가게 대구경북 고(故) 박동준 대표의 씨앗기금으로 마련된 매장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아름다운가게 대구침산점은 매장 수익금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 및 공익단체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에서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나눔문화를 실천하는 토대를 마련하고 환경에 대한 관심도 고조시킬 계획이다.
침산점 매장 개설을 위해 노력한 윤순영 아름다운가게 대구대표(<사)>여성과 도시 이사장)는 "아름다운가게 대구침산점은 앞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랑방이자 지역의 자긍심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현재 전국에 110개의 매장을 운영하면서 매장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시민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손질해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다시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풀뿌리 공익단체를 지원하는 비영리 공익단체이다.
개점식은 21일 오전 10시 대구시 북구 침산동 명성푸르지오 상가 1층(침산네거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